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펀드등 연금저축 추천상품 비교

Kay~ 2016. 1. 1. 02:03

연금저축보험,연금저축펀드등 연금저축 추천상품 비교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소득공제


연금저축 추천상품들에 대하여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비교
  • 연금저축비교와 무료재무설계
  • 각 취급기관별 연금저축 추천상품비교

 

불과 3년전까지만 해도 저는 연금저축에 대하여 무관심했었습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매달 월급에서 국민연금이 떼어지고 있었지만..그역시 아깝다는 생각만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년전에 개인연금저축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이고 국민연금을 계속 내고 있다는 점에서 노후생활에 대하여 매우 큰 안심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연금저축에 가입한 시기가 조금은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아직 10년은 직장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늦었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다만 가입기간이 짧기 때문에 연금수령액이 조금 적다는 점은 있습니다.
연금저축이나 연금보험은 가입기간, 운용수익률에 따라서 연금수령액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젋은 나이에 가입할 수록 더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금상품에 가입하려는 분들이 알아야 할 연금저축비교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써볼까 합니다.
연금저축이나 연금보험은 일반 금융상품과 달리 복잡한 면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중 연금저축은 소득공제가 되지만 연금보험은 소득공제가 되지 않고 비과세만 된다거나 예금자보호가 되는지, 연금지급방식의 선택, 수익률 선택, 상품형태가 투자형인지, 안정형인지등 알아야 할 내용, 선택해야 할 내용들이 다른 금융상품에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소득공제가 되는 상품이 당연히 좋을것입니다.

 

 

 

 

 

연금저축과 연금보험 무엇이 좋을까?


연금저축과 연금보험 모두 10년이상 가입해야하는 장기금융상품입니다. 연금보험은 일반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이 있는데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은 매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장인이 선호하는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의 경우 소득공제 혜택은 없으나 연금수령시 이자액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특징이고, 변액연금보험의 특징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보장자산가치 하락에 대한 보완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연금저축은 연금수령시 세금우대를 받긴 하지만 소득공제액과 이자에 대한 세금 5.5%를 내야 합니다. 재테크에 이제 막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러한 부분이 매우 복잡하고 머리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먼저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훨씬 쉬울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 초짜한테 상담해줄 전문가를 찾긴 쉽지 않은데 리더스리치를 이용하면 바로 해결입니다. 예전에는 재무설계를 받으려면 비용을 지불하고 상담을 받아야 했지만 요즘에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곳이 많이 늘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체계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매월 수천여명의 사람들에게 무료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장기적인 재테크계획을 세우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리더스리치 [링크] - 연금저축,직장인재테크, 1억만들기, 목돈굴리기, 절세전략, 무료재무설계

 

 

 

 

 


 

연금저축 추천상품 취급기관별 연금저축비교

 

연금저축은 여러 금융기관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데 각 취급기관별로 수익률이나 연금지급상식,
보장내용등의 부가서비스등 계약조건들이 모두 다르므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래 표는 각 취급기관별 연금저축비교표 입니다.

 

[연금저축 추천상품 비교]

 

 

사실.. 이렇게 정리된 표를 보고 연금저축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개념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고 원리금보장형을 손택해야 할지, 자유적립식으로 선택을 해야 할지, 주식형으로 해야 할지, 금리연동형으로 해야할지.. ^^
그런데 선택보다도 더 중요한것은 연금저축이 장기상품이고 장기불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무 계획없이 무턱대고 연금저축등 장기상품에 가입하는 경우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그동안 받아왔던 세금혜택을 고스란히 그대로 세금으로 다시 받쳐야 하고 원금도 제대로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연금저축 가입전 재무설계는 필수!


그러므로 연금저축을 가입할때 목적이 분명해야 하고 수입대비 저축금액이 적정해야 하며 위험요소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주택마련자금이나 자녀 교육자금등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에 대비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렇게 따지다 보면 사실 월급만 받아서는 연금저축이나 노후대책을 세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재무설계를 많이 받습니다.
한달 월급으로 연금저축등으로 노후설계도 하고 교육비, 결혼자금, 내집마련등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로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 많아서 서민들이 점차 많이 이용하는 재무설계!
현재 리더스리치 재무센터에서 무료 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아직 재무설계를 받아보지 않은 분들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무설계를 받는것 자체가 재테크라는 사실 ~ 받아보면 알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링크] - 주부재테크,직장인재테크, 1억만들기, 목돈굴리기, 연금저축, 무료재무설계

 

 

 

 

 

가입한 보험료! 제대로 혜택받을 수 있을까? 보험료리모델링 하기

 

 

[보험리모델링 자세히 보기[링크] - 보험리모델링 정보 및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