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돈 빨리 모으는 방법! 실천이 중요~

Kay~ 2016. 1. 6. 10:00

돈빨리모으는 방법은 실천이 중요, 직장인 재테크방법


제가 사회초년생시절에는 돈빨리모으는방법 이라든지, 재테크방법 등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사회초년생 직장인 시절에는 나 혼자만 먹고 살정도면 충분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적령기가 되거나 결혼을 한경우부터는 돈 빨리 모으는방법, 재테크방법등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배우자감이 생기는 순간부터 돈은 급하게 필요해지죠!
일단 데이트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결코 밥만먹지 않으니까요! ^^
이때부터 돈빨리모으는방법, 직장인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갖지만 이미 늦었다고 해야할까요?
자동차가 없다면 자동차도 있어야 합니다. 결혼을 위하여 전세집도 마련해야 하고
결혼비용도 준비해야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

 

연령대별 돈 빨리 모으는방법 보기 

 

 

 

 

돈은 월급을 받자 마자 카드값으로 다 나가버리고 한달동안 또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계획없이 사용하게 되고 신용카드 사용액이 늘어나면서 결제금액이 부족하여..
다른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아 결제를 하느 돌려막기도 하게됩니다.
이미 직장인 초년생이라면 그런경험 있을것입니다. ^^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법입니다.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 확실한 비법같은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결코 좋지도 않습니다. 그런 확실한 재테크 비법이 있다면 누구나 다 쉽게
돈을 모을 수가 있고 돈의 가치는 바닥으로 떨어져 버릴테니까요~~
노력없이 돈 빨리 모으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축하기


저축하는 습관을 갖는순간부터 돈은 모아지기 시작합니다. 저축을 하지 않으면 10원도 100원도
모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저축을 하고 남은 돈을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월급을 타면 카드결제대금으로 다 나가버린다면 몇개월 계획을 잡고 이를악물로 절약하면
비로소 월급여를 받으면 저축할 수 있는 돈이 생길것입니다. 이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축을 하면서 부터 절약이라는 것과 절제라는 것도 같이 배울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 사용금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용카드는 편리하다는 장점때문에 많이 사용하는데 돈에 대한 가치와,,
자제를 하지 못해서 돈관리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를 없애는 순간부터 ..
수익이 발생하면 지출에 대한 계획을 세우게되고 과소비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당장의 한두달 불편함은 있겠지만.. 신용카드대신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신용카드와 다를바 없이 편리합니다.

 

 

 

 


3. 자동차는 재테크의 적


자동차 역시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준 기계중에 하나지만.. 대중교통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출퇴근하거나 시내를 다니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목적하는 자금을 마련할때까지 자동차를 갖지 않는것이 돈빨리모으는방법이자 재테크방법입니다.
자동차 살 돈을 예금만 몇년해놓고 매달 들어가는 30~50만원의 기름값만 매달 적금을 넣어도
쉽게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보험료, 자동차세 .... 자동차를 없애는것만큼 큰 재테크는 없습니다.

 

 

 

 

 

4. 매달 나가는 고정비 줄이기.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매달 나가는 고정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고정비용을 줄이는 방법에는 일단 전기료, 가스료, 관리비등등의 생활비도 절약해야하지만..
전화요금, 식비등에서도 큰 돈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특히 보험은 꼭 필요하지만 남발하게 되면 매달 보험료로 큰 돈이 나갈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보험외에 가입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줄인비용은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무료재무설계 이용하기


요즘같은 세상에 은행에 돈 넣어놓는다고 이자 몇푼이나 발생을 할까요?
돈 5천만원을 은행에 예금해놔도 일년내내 이자만 200만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 돈모으기 힘듧니다. 저축은 꾸준히 하되 나이가 젊을수록 투자를 해야 합니다.

물론 젊은혈기에 전액을 투자하는 우를 범할수가 잇는데 절대 분산투자를 해야 합니다.

또한 무조건적인 저축이나 투자보다는 금융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투자나 적금, 결혼자금이나
노후자금을 준비해야 안정적으로 목적자금을 만들 확률이 큽니다.
그렇지 않으면 용두사미가 될 수 있지요! 돈 빨리 모으는방법중에 위험에 대한 대비도 필요합니다.
열심히 모은돈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하여 한방에 다 써버릴수는 없잖아요!
재무설계사는 그런 모든것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상담을 해주고 포트폴리오도 구성을 해주기 때문에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므로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 돈빨리모으는방법, 재테크방법, 재무설계, 1억만들기등 무료상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