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 및 2016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Kay~ 2016. 1. 29. 12:03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시험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 이것만은 알고 하자.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이 어렵다고 해도 전략을 세워 공부에 집중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시험 공부방법 및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과목(민법/부동산학개론) 및 2차과목(중개업법령/부동산공법/부동산공시법및세법) 으로 구성되어 시험일에 1차시험과 2차시험을 동시에 치루게 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합격기준은 각 과목당 40점이상 전체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며 과락제도가 있는 시험이므로 하기싫은 과목, 어려운 과목이라 하더라도 일정수준까지는 꾸준히 실력을 쌓아야 어느 한과목에서의 과락으로 시험을 망치는 일이 없게됩니다.
또한 공부한 내용은 관련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전체적인 윤곽을 파악한 후 암기하도록 하며, 나아가 응용력도 길러야 합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 27회 준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도 어느덧 27회 시험을 바라보게 되어 초창기 복덕방자격증 취득정도의 주먹구구식 학습방법으로는 합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합격인원이 매회 1만5천명~2만명선을 유지하고 있어 주도면밀한 수험전략과 검증받은 수험서로 공부한다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해마다 정해져잇다고 봐도 과원이 아닙니다. 워낙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하는 시험이고 장기간 공부해야하는 시험이기때문에 수험 플랜을 세우고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하기 위하여 시험일정을 바꾸지 않고 매년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시험을 실시합니다.

그래서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역시 10월마지막주 토요일인 10월 29일날 실시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 첫 번째. 

방대한 공부양, 어떻게 할것인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처음에 주변사람이나 학원 혹은 광고물등을 통해 아신후에 공통적으로 놀라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방대한 과목과 공부해야 할 내용입니다.
따라서 내게 주어진 시간등 내적/외적인 환경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합격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하는 것이 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으로 학원을 다닐것인지, 독학을 할것인지, 직장인이나 가사일로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로 공부할 것인지, 공인중개사 교재와 강의녹음 MP3를 듣는 것으로 공부를 할 것인지 우선 공부 방법을 결정한 후에 거기에 따르는 학습방법을 구체적으로 세워야 할 것입니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공부방법에 정해진 길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수험공부에 있어서 나름대로 정석인 방법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수험공부는 시험합격도 중요하지만 합격후에도 업무에 그대로 반영되는 부분이 많고 특히 공인중개사의 경우는 부동산관련 서비스업이므로 잘못된 지식으로 소비자의 이익에 반하는 부분이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가급적이면 인터넷 동영상강의 또는 현장 학원의 강의를 수강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 두번째

수험전략 및 문제풀이

 

공인중개사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치루기 때문에 문제푸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문제풀이는 실제시험대비 문제풀이와 출제경향 파악 및 공부지침과 방향을 알 수 있는 기출문제풀이가 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에서 시험문제가 반복적으로 출제되므로 기본서 공부와 함꼐 병행하여 풀어보는것이 좋습니다. 문제풀이를 할때는 실제시험처럼 시간을 재면서 푸는것도 좋습니다. 그래야 시간내에 문제푸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 세번째

합격의 최종관문 - 마무리 학습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맞춰 열심히 공부한 결과로 평소에 모의고사 등 시험을 보면 항상 합격선에 들었던 성적이 우수한 수험생이 실제 공인중개사 시험만 보면 미역국을 마시는 경우는 비일비재합니다. 왜 그럴까요? 물론 수험생 자신의 개인적인 시험에 대한 강박감 등 심리적 요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마무리학습이 완성되지 않은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험생이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공인중개사 시험전 1개월~2개월의 시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 합격수준에 도달하였다 하더라도 이때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가 됩니다.
따라서 이 때를 소홀히 하면 지난 몇 개월간 투자한 학습가치가 실전에서 오히려 반감되기 십상입니다.
이 때에는 이제까지 공부한 것을 시험장에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각 과목의 핵심사항 및 암기사항을 정리하고, 예상문제집이나 실전모의고사 문제집등을 통해 실전 감각을 배양하여 시험당일 어떤 문제가 출제되어도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글로써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햇지만 수험준비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공부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고, 교재, 동영상선택, 기타 시험관련 궁금증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한 사이트에서 무료상담 및 시험가이드를 제공하므로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깐!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안내 가이드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또한 무료상담도 가능하므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가이드 신청하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