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은행금리비교] 정기예금금리비교 및 정기적금이율~

Kay~ 2016. 2. 14. 17:59

[은행금리비교] 정기예금금리비교 및 정기적금이율~

 

 

오랜만에 정기예금금리비교 표 및 정기적금이율을 올려봅니다.
얼마전에 한국은행에서는 기준금리를 연 1.5%P로 금리를 인하한 이래 동결된 상태인데

올 3~4월 1%까지 인하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한국은행 및 금융통화위원회는 내수침체가 계속되고 소비심리가 위축되었다고 결론지어

이렇게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인하하고 있습니다. 

 

 

 

 

 

올 2월은 기준금리 동결을 하고 3~4월은 글로벌 금융시장이 들썩이고, 대내외적으로 악재에 휩싸인 우리 경제가 살아나야 함에도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추가적인 금리인하를 단행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이제 은행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이율에 대해서 더 이상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내린이유 은행에 돈을 넣지말고 부동산투자나 주식투자등을 하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여튼간에 일단 정기예금금리비교 및 정기적금이율등 각 은행금리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금리를 1.5%p로 인하한 후 전국의 은행들의 정기예금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은행별 정기예금금리비교

 

아래 정기예금리비교 표는 1년만기 1천만원예금시 이율 및 세금제외 실수령액입니다.

현재 전북은행의 JB다이텍트예금통장 정기예금리가 1년만기 1.9%로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몇년전부터 가장 정기예금금리가 높은 금융상품입니다.

그래도 너무 낮은 금리죠~ 서민들이 1천만원을 1년만기 정기예금을 해도 세금을 떼고 나면 16만원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한국산업은행의 KDB Hi정기예금이 1년만기 1.9%, 대구은행 내손안에 예금이 1.77%로 두번째로 높은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리표를 보고 은행에 직접 가면 정기예금금리비교표보다 더욱 낮아집니다.

위 금리는 각종 우대혜택을 모두 받았을때 이율이니까요!

그렇다면 정기적금이율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은행의 정기적금이율 비교

 

예전엔 정기예금금리보다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기적금이율이 많이 높았는데
지금은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금리가 별차이가 없네요~
그래도 정기적금이 조금더 높긴합니다.

 

은행정기적금이율을 비교해보니
국민은행의 경우 정기적금이율을 보면 1년만기 KB 내맘대로 적금이 1.8%로 다른은행의 정기예금 수준보다도 못합니다. 가장 높은 정기적금이율을 주는 곳은 정기예금처럼 전북은행의 전북아이나라예금(자유적립식)이 2.6%를 주고, 우리은행 우리스마트폰적금이 2.2%로 두번째로 높습니다. 

 

 

 

 

정기적금이율을 비교해보면..

대체적으로 전북은행, 우리은행, 지방은행쪽이 정기적금 금리가 높네요~~
대출을 받는 사람은 대출이율이 점점 더 낮아지겠지만..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점점 더 돈 모으기가 힘들어지는 세상입니다.

 

 

 

 

 

 

은행에 저축만 열심히 한다고 돈이 모일까?
돈을 벌고 싶다면 재무설계에 관심을 갖자!


그런데 재테크 수단으로 은행에 적금이나 정기예금만 하는 사람은 없겠죠?
아직까지는 은행이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용도로는 괜찮겠지만 은행에 적금만 해가지고는 돈벌기 어렵습니다. 주식이나 펀드, 주문형랩이나 연금저축, 특판상품이나 목돈마련저축등 목적에 따라서 계획을 세워서 가장 빨리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어렵고 모르거나 위험보다는 안전이 우선이다라는 생각으로 은행에만 저축을 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재테크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은 재테크라는 것이 어렵고..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능통한 사람을 만나서 설명을 들어보면 결코 어렵지도 위험하지도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결혼자금이나 전세자금, 교육자금, 노후생활자금등 그 목적에 따라서 투자 방법이 모두 다르고, 원금이 보존되는 것과 이율이 높거나 복리투자가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여 투자한다면 몇년뒤에는 은행이자하고는 비교할 수 없는 큰 차이가 나는 돈을 만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의 달인이나 전문 재무설계사를 알지못해서 재테크를 배우거나
목적자금을 빠른시일내에 만들고 싶어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인것은 요즘은 개인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서로 경쟁을 하다 보니 무료로 재테크, 재무설계를 해주는 이벤트를 종종 하는데 ..
이런 이벤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재무설계라는 것은 한달수입을 가지고 인생계획에 맞추어 돈을 효율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월수입에서 새는 돈을 찾아서 적금액을 높일 수도 있고 이율이 더높은 곳에 투자한다든지..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자금, 목돈을 더욱 빨리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재무설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현재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 재무설계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더군요~
서울.경기.인천지역에 사는 사람의 경우 원하면 방문상담까지 해준다고 하니..
이 기회에 재무설계사를 알아두면 평생 재테크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것입니다.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것만으로도 재테크가 된다는 사실! 이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