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시험/전기직

고졸공무원 시험, 특성화고 9급공무원시험종류

Kay~ 2016. 2. 8. 15:30

 

고졸공무원시험 시험, 특성화고 공무원 시험 종류

 

공무원시험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

공채, 경채 시험이 있고 대부분은 공채시험을 준비합니다.

7급공무원 9급공무원 응시자가 가장 많고 그중 대부분이 9급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9급공무원 직렬중에는 행정직, 기술직이 있는데 행정직 시험을 많이 준비합니다.

또한 일반, 저소득층, 장애인 구분모집이 있으며,

특성화고와 같은 고졸공무원시험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을 위한 공무원시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급공무원시험] - 2016 9급 국가공무원시험 안내 및 시험일정 등등

 

 

 


특성화고 9급공무원 시험 종류

 

Q. 안녕하세요! 특성화고 졸업을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9급공무원시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일반적으로 9급공무원시험은 고등학교 졸업을 응시요건으로 정하거나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게도 별도로 가산점을 부여한다던가 하는 공무원 시험 종류는 업습니다. 다만 국가공무원법 제26조의 4 및 공무원임용령 제22조의 3에 의하여 실시하는 '지역인재 9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은 초.중등교육법 제2조제3호의 고등학교(기술학교) 졸업자나 졸업예정자중 학과성정이 우수하며 학교장의추천을 받은 자에게 응시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 시험을 응시하여 최종적으로 합격한 사람은 즉시 공무원으로 임용되는것이 아니라 일정기간 견습근무를 한다음 견습근무 성적, 자질평가등의 결과에 따라서 9급공무원으로 임용이 됩니다. 

 

지역인재 9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gosi.kr

 

 

고졸공무원시험!

 

공무원시험은 고졸자들도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특별한 응시자격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만 18이상만 된다면 공무원시험을 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무원시험준비를 하는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고

공부하는데도 쉽지가 않다 보니 고졸자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경우는 흔치 않았습니다.

 

그런데 국가에서 2013년도부터 시험과목에 사회, 수학, 과학과목을 추가하여

고졸자들에게도 공직진출의 기회를 더욱 확대시켰습니다.

이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고교 교과목이 있기 때문에

공무원시험준비를 더욱 잘 할 수 있고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길이 열린것입니다.

 

 

 

 

공무원시험이 쉽지는 않지만 그것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사항이기때문에

시험준비를 철저히 하고 시험에 임하면 충분히가능성이있습니다.

공무원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공부방법,기출문제등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license77/log.asp?npid=109


 


 

9급공무원 시험종류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9급공무원 시험 종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급공무원은 근무처에 따라서 국가직공무원, 지방직공무원으로 분류되고, 

직류에 따라서 행정직, 기술직으로 분류가 됩니다. 


행정직의 종류로는 일반행정직, 선거행정직, 교육행정직, 회계직, 세무직, 교정직, 관세직, 통계직, 감사직, 보호직, 검찰직, 마약수사직, 출입국관리직, 철도경찰직, 외무영사직이 있으며, 

기술직 종류는 공업직(일반기계직, 전기직, 화공직), 일반농업직, 산림자원직, 시설직(도시계획직, 일반토목직, 건축직, 교통시설직, 도시교통설계직), 전산개발직, 전송기술직이 있습니다. 


위의 9급공무원시험 종류는 국가직에 해당이 되고 지방직에서만 채용하는 9급공무원 시험 종류로 보건직, 사회복지직, 세무직대신 지방세 직렬이 있습니다. 


그외 특정직공무원으로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군무원, 교육공무원이 있고, 기능직공무원으로 우체국계리직, 운전직, 방호직, 시설관리직, 간호조무직이 있습니다. 각 직렬별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시험가이드를 신청하여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