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감원 통합 예금, 적금 이율 금리비교 방법

Kay~ 2016. 2. 5. 11:15

올해부터 금감원에서 예금, 적금등 금융상품 통합 금리비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감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서는 예금이율, 적금이율등 전국은행의 금리비교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축은행금리비교까지 가능하고 펀드수익률, 대출이율, 연금저축수익률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은행협회등에서 산발적으로 운영하던 적금, 예금금리 상품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고 로딩속도도 빠르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이용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예금이율, 적금이율, 금리비교 방법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서 예금이율, 적금이율등 금리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금감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금감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아래로 계속 스크롤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를 클릭합니다.

 

 

직접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로 접속을 하려면 아래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금감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홈페이지 접속하기

 

 

그럼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상단메뉴에서 저축을 클릭하거나 아래에서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정기예금금리비교를 위하여 정기예금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심플하게 나타나는데요~~

금융권역에서 은행을 선택해줍니다. 전체를 선택하면 비교하기 힘들어져요!

기타 저축금액, 저축기간을 필요에 따라서 선택해주고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국의 모든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세전이율과 세후 이율까지 보여주기 떄문에 실질적인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아래 내용처럼 나오는데 어떤은행의 어떤 저축상품이 이율이 높은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세전이자율"을 클릭하면 이율이 낮은 은행순으로 보여줍니다.

제가 확인해봤을 때 부산은행의 메리트정기예금의 이율이 1.10%로 가장 낮네요!

 

 

 

저축상품 자세히 보기

 

예금 금리비교 결과에서 우측에 보면 각 상품별로 "상세"라고 적혀 있는데

이 상세버튼을 누르면 상품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우대조건, 가입방법, 만기후 이자율 등의 정보가 있고 은행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링크 및 문의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적금이율 비교도 동일한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돈을 모으고 관리하려면 재무흐름파악 및 인생 플랜부터 …

 

지금까지 금감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통하여 예금이율, 적금 이율등 금리비교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은행 금리가 너무 낮아서 재테크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고 앞으로도 금리가 오르기를 기대하기는 힘든 세상입니다.

일본에서는 마이너스(–)금리로 돌아섰다는 것을 잘 알 것입니다.

이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중도해지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결혼자금, 내집마련자금, 자녀교육자금, 노후준비, 병원비 실비보험 등등 먼저 인생플랜부터 세우고 각각의 플랜에 따라서 필요자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자금을 최대한 빠른 방법으로 모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선택하는것입니다. 또한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때를 대비하여 예비자금을 준비하면 적금이나 예금, 투자상품을 해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하고 결정하고 선택하는 일은 비전문가 입장에서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경우 재무설계사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현재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곳이 있는데 아래에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 바로가기 - 재무흐름을 파악하여 무료 포트폴리오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