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에서 이미지 삽입시 깔끔하게 삽입하기

Kay~ 2010. 9. 19. 14:39

티스토리에서 이미지 삽입시 깔끔하게 삽입하기

여러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스킨부터 포스팅까지 깔끔하게 글을 쓰고 편집을 하는 블로그가 있는가 하면 글이 정리가 되지 않고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여 눈에 들어오지 않는 그런 블로그도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깔끔하게 쓰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기능이나 사용법을 익혀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이미지를 어떻게 삽입하느냐에 따라서 사진이 깔끔하게 보이기도 하고.. 
찌그러짐 현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1) 기본값으로 삽입

2) 크기를 직접 지정해서(620픽셀) 삽입

3) 크기를 580픽셀로 줄인 모습

위 사진에서

 1)은 사진을 추가하여 기본으로 놓고 그냥 삽입한 것입니다. 이런경우 사진이 블로그 본문폭보다 큰 경우 저절로 본문폭에 맞추어 크기를 줄여서 보여줍니다. 그런데 글자가 많이 들어있는 경우 글자의 깨짐현상이 매우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는 크기를 직접 본문폭에 맞추어 지정해준 경우입니다. 1)과 2)번의 차이가 크게 나진 않지만 선명도 면에서 약간 차이가 날것입니다. 2)와 비교했을때 1)에는 번짐현상이 있습니다.

 3)번의 경우는 본문폭보다 더 작게 크기를 지정한경우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깨끗하게 삽입하는 방법은 매우 쉬워요!

이웃분께서 그림을 깨끗하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시길래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영역보다 큰 사진을 올리게 되면 사진이 찌그러짐 현상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 퀄리티가 낮을 수록 그런 현상은 더욱 심해지는데요.. 사진을 포스팅영역 크기에 맞게 줄여서 올리는 것은 포토샵같은 그래픽 전문 프로그램으로 미리 줄이는 것이 가장 깨끗하지만 그렇게 되는 경우 클릭시 원본의 내용을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사이즈의 사진을 볼 수 있도록 등록하기 위해서는 사진크기를 미리 줄이면 안된답니다.

저는 사진크기를 직접 지정하는 방식을 애용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 본문폭을 알아야 합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본문폭은 620px이고 사진은 보통 600이나 580으로 지정하여 삽입을 합니다.

사진 삽입하는 방법

1. 상단 도구중 "사진"을 클릭하여 사진을 추가한다.

사진을 추가한 다음 우측 사이드를 보면 가로크기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기본값은 기본크기로 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종류가 많지 않아서 아래 직접입력방식을 이용하는것이 편합니다.

크기 종류

2. 아래 "직접입력"을 체크한 후 삽입을 원하는 크기를 지정합니다.
   여기서 크기를 지정하면 현재 화면에 보이는 모든 사진이 동일하게 크기가 변경이 됩니다. 

크기를 500으로 지정한 모습

 

3. 크기를 지정했으면 "등록"을 누르면 됩니다. ^^

이상 너무 쉬운 이미지 삽입방법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