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내블로그 알리기

내글을 알리자1 - 블로그 조회수 확인이 가능한 믹시(Mixsh)

Kay~ 2008. 11. 17. 23:09

내글을 알리자1 - 블로그 조회수 확인이 가능한 믹시(Mixsh)

블로그에 글을 써서 올리게 되면 순식간에 최대한 많이 알려지는 만큼 방문자도 많을 것입니다. 블로그 글은 한시간에도  수천, 수만건의 글이 올라오게 되며 내가 올린 글은 순식간에 다른 포스트속에 묻혀버리게 됩니다.

그런만큼 글을 쓰게 되면 최대한 많은 곳에 글을 내보내야 하고(발행), 그럼으로써 본인과 블로그를 블로고스피어에 알리게 될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발행하는 방법중 믹시에 대한 사용법에 대해서 말하려 합니다.

믹시 플러그인

믹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본인이 작성하여 발행한 글이 믹시 사이트에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읽고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을뿐더러 포스트의 조회수, 추천기능도 가지고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믹스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추천(mixup) 횟수와 읽은 사람의 수를 알수가 있습니다.

믹시up 위젯

믹시 플러그인 설정

믹시 사용을 위해서는 믹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믹시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서는 믹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다음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사용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플러그인 설정만 해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티스토리 사용자에 맞추어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믹시를 클릭합니다.
    (믹시가 안 보이면 상단에서 글보내기를 선택하면 보일것입니다.)

2. 아래 화면에서 순서대로 설정을 한다음에 사용을 설정작업은 끝이 납니다.

① 인기글추척 버튼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이 버튼은 ③에서 지정한 위치에 표시가 됩니다. 
    보통 사이드바에 표시를 하며 본문하단에 넣는것보다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② mixUP 위젯의 표시여부를 지정합니다. 조회수 확인을 위해서는 본문하단을 선택하면 포스트별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플러그인설정은 끝났으며 특별히 수정할 필요가 없는이상은 더 이상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기글 추적버튼 설정

인기글 추적버튼은 스킨>사이드바설정에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작성한 글 믹시에 발행

모든 믹시 설정작업이 끝났으면 이제부터는 글 작성이 완료되면 공개여부에서 "발행"만 선택하면 작성한 글이 믹시사이트에 전송이 되고, 그 이후에 조회수 카운트가 되고 믹시사이트에 내 글이 보여지게 됩니다.

공개설정에 발행을 선택해야 믹시사이트로 글이 밠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