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시험 과목별 합격전략

Kay~ 2016. 5. 3. 09:46

 

공인중개사시험 과목별 합격전략! 참고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은 해마다 10월말경에 시행합니다. 2016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9일날로 공고되었습니다.

지금쯤 한참 공인중개사 수험 레이스를 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장기간의 학습이 산으로 빠지지 않고 '합격'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실제적인 학습방향이 명확해야 합니다. 어느새 5월이 되었지만 지금까지의 학습방법이 제대로 된것인지 또 남은 수험기간동안 제대로 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인중개사시험 과목별 학습방향을 올려봅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전략!

 

기본적인 문제가 두루 출제되는 경향입니다. Legal mind ( 법적 판단력)를 기르기 위한 노력과 함께 기본이론서 내용을 철저하게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를 듣는다면 기본적인 내용을 주로 다루는 기본이론 강좌에 힘을 쏟는 것이 유리합니다.

 

 

부동산학개론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

 

현실적인 부동산 문제와 정책변화에 맞는 내용 위주로 공부해야 합니다. 기출문제 유형에 숙달하였다 하더라도 과목의 특성상 새로운 문장 표현이 출제될 경우 시험장에서 당황할 수 있으므로 실전 모의고사를 꼭 응시하도록 합니다.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

 

수년간의 출제경향을 살펴볼 때 판례와 사례위주의 출제형태가 뚜렷해진 만큼 새로운 경향에 맞는 수험전략이 요구됩니다. 특히, 전년도에 개정된 공인중개사법령이 있다면 시험에 반영될 것이 예상되므로 개정법령에 맞는 학습이 요구됩니다.

출제경향에 맞는 개정수험서(기본서와 문제집)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며, 법령 조문을 철저히 숙지하고 관련 판례를 점검한 후 다양한 진위형 및 사례 중심 문제를 다루어야 합니다.

 

 

 

부동산공시법령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

 

지적법 문제는 기존 출제경향과 일치하였으나 등기법의 일부 문제가 새로운 경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실력 향상이 어려운 등기법은 기초이론부터 심화 응용문제까지 순서대로 학습해나가야 합니다. 지적법은 등기법에 비하여 공부양이 적지만 등기법과 동일한 문항수가 출제되므로 전략 과목으로 삼아야 합격선에 무난히 도달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세법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

 

이전 시험에서 세목 간 비교정이를 통한 종합정리가 출제되었으므로 연관성 있는 세목 간 비교학습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기본이론을 확실히 이해해야 문제를 풀 수 있으므로 매달 모의고사를 통하여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나가야 합니다.

 

 

부동산공법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

 

기본이론서의 내용을 철저히 반복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나가야 합니다. 800쪽에 이르는 방대한 기본이론서임을 감안하여 시험공부의 범위를 벗어난 영역은 과감히 표피적으로 학습하고 중요 부분을 반복 학습해 나가면 합격점수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전략에 대해서 과목별로 알아봤는데요!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는 기본에 출실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급하다고 기본이론을 대충 본다면 합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