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제대로 알기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예방툴 (마이센스, 제트센스)

Kay~ 2009. 5. 7. 23:56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예방툴 (마이센스, 제트센스)

꿈과 희망(?)을 가지고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그러나 구글수표는 구경도 못한채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광고를 더이상 게재하지 못하는 일들을 겪은 사람들의 글을 많이 보고 주변의 아는 분께서도 정지가 된것을 봐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이 되면 그동안 벌어놓은 수익은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100달러가 넘지 않으면 받을수 있다는 장담은 할 수가 없습니다.

어쨌든 중요한것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년 또는 그 이상 더 오랫동안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계정 비활성에 대한 예방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애드센스 10계명

완벽하게 예방을 할 수는 없겠지만 할 수 있는 만큼은 해야겠지요! ^^

계정 비활성 예방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되는 원인은 많이 있습니다. (위 애드센스 10계명 참조)

그중에서 광고의 반복적인 클릭으로 계정이 비활성되는 것을 막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이센스, 제트센스? 저도 처음에 블로그 막 시작하고 나서 엄청나게 혼동스러웠답니다
애드센스, 마이센스, 제트센스 ^^  도대체 무엇일까?

애드센스야 뭐.. 구글 문맥광고라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고.. ^^

마이센스나 제트센스 두 서비스 모두 애드센스광고를 불법 또는 무단 클릭을 막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테면 어떤 사람이 블로거 주인에게 피해를 줄 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광클릭하는 경우가 발생할 때에 이를 프로그램으로 차단하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둘중 하나를 택일하여 블로그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같이 설치하는 경우 상충이 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르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트센스의 경우 50클릭까지만 기능이 작동이 되고 50클릭이 넘어가면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물론 배너를 블로그에 붙이면 100클릭까지 안전하게 작동을 한다고 하지만 누군가가 고의로 광고를 마구 마구 클릭한다면 제트센스는 사실상 제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마이센스를 이용한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 예방방법

저의 경우는 기본적인 광고클릭만 100클릭이 넘어가기 때문에 제트센스는 이용하기가 힘들어서 마이센스를 이용합니다. 마이센스는 제한은 없지만 가끔가다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경우도 있지만 큰 불편은 없답니다. ^^

1. 먼저 마이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회원가입을 마치면 메뉴중 "마이센스"를 클릭하여 소스를 생성합니다.

마이센스 소스 생성

 

위와 같은 화면에서 소스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관리페에지의 "스킨-HTML/CSS 편집"을 클릭하여
skin.html의 제일 아래쪽에 있는 </body> 위에 복사해넣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body> 위에 소스를 삽입

<script src="http://adsystem.kr/adinfo/mysense.js.html?id=billicnk&time=24&count=2&bmode=url&[]bip=211.122.122.122&[]bip=255.124.123.123 " type="text/javascript"></script>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