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초보블로거를 위한

애드센스 클릭한 페이지 아는 방법

Kay~ 2009. 5. 9. 01:04

애드센스 클릭한 페이지 아는 방법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놓다 보면 궁금한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중에서 블로그에 올려진 글중에서 어떤 글에서 애드센스광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어떤 내용의 글을 올린경우 클릭이 많은지,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 글은 왜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지 한번쯤은 확인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클릭이 발생하는 글은 어떤 글들인지 확인해볼까요?

 애드센스 클릭이 발생한 글 확인하기  

1. 먼저 마이센스에 가입을 하고 마이센스가 블로그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설치를 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를 하기 바랍니다.

   관련글.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예방툴 (마이센스, 제트센스)

2. 로그인을 한다음 메뉴중에서 "마이센스"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페이지 클릭수"를 클릭합니다.

마이센스

4.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와 클릭수가 표시가 됩니다.

페이지주소와 클릭수

보안(?) 유지상 다른 내용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위의 경우 5월 8일 현재 http://ccoma.tistory.com/619 의 글에서 4번의 광고 클릭이 일어났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확인을 하다 보면 광고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난 페이지(글, 글의내용)를 알 수가 있습니다.

5. 그외에 아이피 클릭수는 같은 아이피별로 어떤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했는지 몇번을 클릭했는지 알 수가 있고, 
    광고클릭수는 블로그에 뜨는 광고중 어떤 광고를 많이 클릭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센스의 광고 클릭수와 애드센스 보고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클릭수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센스에서 확인하는 클릭수가 더 많은데 이는 기분좋으라고 그런것이 아니고
좀 예민하다고 해야 하나요? 클릭위치에 따른 광고 인정 범위가 다르기도 하고 무효클릭처리가 되는 경우들이 있어서 애드센스와 마이센스 클릭수가 다른것입니다. 둘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