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초보블로거를 위한

티스토리 메인 주제별 새글에 내글 나타나게 하기

Kay~ 2010. 10. 12. 09:57

티스토리 메인 주제별 새글에 글 나타내기

티스토리 메인화면을 보면 주제별 새글코너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면 이곳에 글이 노출이 되어 티스토리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글을 알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런데 이 주제별 새글코너에 글이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주제별 새글코너에 글이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별 새글에 노출되는 주제는 사진,영화,이슈,여행,음식,리뷰,IT 총 7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에 글을 쓰고 발행을 해도 이곳에 글이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막 시작한 사람에게는 티스토리의 주제별새글을 통한 방문자 유입도 무시할 수 없을정도이고..
가시적으로 자신의 글이 노출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
이곳에 자신의 글이 노출이 안된다면 은근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주제별 새글에 자신의 글 노출시키기

 

1. 각각의 주제에 맞는 태그를 적는다.  

사진이나 이슈, 여행등의 자신의 글에 해당하는 주제를 태그에 적어줍니다. 
만약에 제가 현재의 이 글을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시키려고 한다면 적당한 주제는 IT일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IT에 관한 글보다는 블로그에 관한 글이 됩니다. 
그래서 태그를 IT, 블로그, 티스토리 와 같이 적을 수가 있습니다.

 

2. 글의 공개설정을 "발행"으로 한다.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완료한후 최종적으로 공개설정을 하는데 공개설정으로 비공개, 보호, 공개, 발생이 있습니다. 보호는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볼 수 있는 방식이고 공개로 하는경우 설정 또는 메타사이트에 노출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모든 메타사이트에서 글을 잘 수집해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발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정보수정에서 본인확인을 과정을 거쳐야 주제별 새글에 글이 제대로 노출이 됩니다.

 

4. 스팸성글이나 펌글은 노출이 안된다.  

이 부분은 제가 확인을 못해봤는데 티스토리측에서 그렇게 말을 하므로 맞는 얘기일것입니다.
그런데 가끔 스팸성글이 올라오더라는... ^^

암튼간에 티스토리 메인페이지의 주제별 새글에 글이 노출이 되기 위한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똑 같이 했는데도 글이 노출이 안된다면 그때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성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