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의 기초

티스토리 댓글창에 스크롤바 나타나게 하기

Kay~ 2009. 9. 19. 11:11

티스토리 댓글창에 스크롤바 나타나게 하기

티스토리는 스킨에 따라서 각양각색으로 꾸밀 수가 있다. 그런데 사용자마다 취향이 다르다 보니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스킨을 사용하다보면 맘에 안들거나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생기기 마련이다.

필자의 경우 Pure Black (Text) 스킨을 사용하는데 댓글입력창에 스크롤바가 나타나지 않았다.
스크롤바가 나타나지 않으면 입력한 내용이 어느정도 되는지 가늠하기도 힘들지만 마우스 휠이 작동하지 않아 매우 불편해진다. 특히 펌방지를 해놓은 경우는 더욱 더 불편하다.

댓글창에 스크롤바 넣기

그래서 댓글창에 스크롤바를 넣었는데 필자처럼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을것 같아 소개한다.
방법은 너무도 간단해서 컴퓨터 초보도 쉽게 할 수가 있다. 

먼저 아래 그림을 확인해보면 지금 하려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구분할 수가 있을것이다.
빨간색 원이 그려진 부분을 보면 변경후에 스크롤바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 변경前 >>

<<변경後>> 

작업방법)

  1.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스킨-html/css 편집"을 누른다.
  2. skin.html 에서 아래 내용을 찾는다.

    <textarea name="[ ##_rp_input_comment_## ]" rows="5" cols="50"></textarea>

    찾기(ctrl+f)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다.
  3. 위 소스를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textarea style="overflow-x:hidden;overflow-y:auto" name="[ ##_rp_input_comment_## ]" rows="5" cols="50"></textarea>

    위에서 빨간색으로 된부분이 추가된 부분이다.

이제 저장을 하고 글자를 입력해보면 스크롤바가 생길것이다.

여기서 댓글창에 대해서 설명을 했지만 방명록도 똑 같이 적용을 하면 된다.

참고. 글자가 입력창 가득 입력되어야 스크롤바가 생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