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급여통장추천, 월급통장 추천 및 월급통장 비교

Kay~ 2016. 2. 20. 12:55

 

 

[재테크시작]월급통장 추천 및 월급통장 비교, 급여통장 비교 및 급여통장 추천, 급여통장 혜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생각해봤을 월급관리와 월급관리에서 중요한 급여통장 추천, 월급통장추천, 재테크를 위한 재무목표의 중요성, 나만의 금융주치의를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안두면 가장 기초적인 월급관리나 급여통장관리를 못하게 되고 결국 돈이 모아지지 않고 세월만 가는 꼴이 되어버립니다. 저도 사회초년생시절, 월급이 급여통장에 들어오면 여기 저기 송금을 하고 남은 돈은 그대로 월급통장에 넣어두고 생활비나 기타 필요자금을 빼서 썼던 적이 있었습니다.


타지에 홀로 나와 살다보니 누구 한사람 도움될만한 재테크방법이나 월급관리 방법을 알려주거나 관여를 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냥 제 맘대로 살았는데 그렇게 1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모아진돈이 몇푼 되지 않았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 적금을 했다가 중도에 깨는 경우가 허다했고..적금이 만기가 되어 목돈이 생기면 특별한 용도나 목돈 굴리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그대로 일반통장에 넣어 놓고 조금씩 찾아 쓰다보니 푼돈이 된 경우도 많았습니다. 

 

 

 

신용카드를 3장씩 가지고 있으면서 현금이 수중에 없어도 사고 싶은것 다사고 먹고 싶은것 다 먹으면서 카드사용을 남발하면서 살다보니 나중에는 월급타면 모두 신용카드 결제대금으로 나가고 심지어는 월급만으로 부족하여

돌려막기까지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나름 신중하다고 생각하고 돈을 허툰대 쓰지 않는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카도 돌려막기까지 했다는것은 미래에 대한 계획,  인생계획을 세우지 않아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지금도 과거의 저처럼 제대로 된 월급통장도 없고 월급관리도 못하고, 짜여진 계획이나 목표가 없이 사는 분들이 있을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 글을 보는 분이라면 이미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이 대책없이 보내신 분은 없을것입니다.

 

 

 

 

 

젊은시절 재무목표가 없었다!


제가 20대초반에서 30대초반까지 변변한 종자돈 마련도 못하고 힘들게 벌어서 가치없게 써버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구체적인 재무목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월급관리나 기능이 많은 월급통장을 만들어도 재무목표가 없다면 초지일관 할 수 없고.. 어느순간에 용두사미가 되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돈을 모으지 못하고 월급관리가 안되는 사람의 대부분은 돈을 벌어야 하는 뚜렷한 목표가 없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언제까지 어떤 용도의 돈을 얼마를 모을것인지, 결혼자금처럼 단기간에 사용해야 하는돈인지, 내집마련자금처럼 중기자금인지, 자녀교육자금이나 노후준비와 같이 장기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돈인지.. 재무목표를 세우고 그 돈을 모으기 위한 실천계획을 세운다음에 돈을 모아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 및 하단 링크를 참조하세요!

 

 

 

 

 

 

 

 

월급관리용 월급통장 비교 및 월급통장 추천


매달 발생하는 월급! 월급관리의 첫번째는 월급통장(급여통장)부터 만드는 일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다 그렇겠지만 월급이 통장에 들어오면 용도별로 다 빠져나가고 남은 돈은 통장에 그대로 남아있다가 필요할때 찾아서 쓰는 형태입니다. 돈이 잠시 머물다 가는 통장이라서 월급통장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신경을 쓰지 않는만큼 각종 수수료로 돈이 새나가게 됩니다. 월급 통장 선택는 일단 이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종 혜택이 많은 월급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가 있겠지요!

괜찮은 급여통장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인기있는 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

 

 

 

 

국민은행 월급통장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사람을 위한 통장으로 통장개설을 하면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금리우대, 대출금리우대등의 부대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세금우대로 가입가능하며, 금리는 연 0.2%이며, 3개월간의 거래실적에 따라서 전자금융(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폰뱅킹 타행이체)이용수수료 면제, 타행이제 월10회무료, 타행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월5회무료 등 당행,타행이체 수수료 무료혜택과 특정패키지상품에 대한 금리우대, 외환수수료 우대서비스등이 있습니다.

더보기

급여통장 비교 -  국민은행 월급통장 추천

 

 

 

 

 

 

신한은행 직장인통장

 

 

 

 

 

신한은행 직장인통장(월급통장)은 급여만 이체해도 각종 수수료 면제뿐만 아니라 금리우대, 환율우대 헤택이 있습니다. 또한 금액제한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고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연이율은 50만원이상부터 0.1%이며, 개설하여 3개월이 지나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우대 내용으로는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모바일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급여일 ± 1일날 50만원 이상입금하는 경우 급여통장으로 인정됩니다.
전자금융수수료는 당행및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CD/ATM기 이용시 타행이체수수료 월10회면제, 현금인출 월 5회 면제가 되며, 직장인적금이나 월복리정기예금가입시 금리우대 혜택도 있습니다.

더보기

 

급여통장비교 - 신한은행 직장인통장

 

 

 

IBK의 신IBK급여통장

 

 

 

급여이체조건으로 다양한 혜택이 있는 IBK급여통장은 전월 급여이체 또는 3개월이상 직전 2개월이상 50만원이상 이체가 되어야 급여이체통장으로 인정이 됩니다. 당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 매월 최종잔액이 50만원이상인 경우 타행대비 연 1.0%의 파격적인 금리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급여이체 인정기간도 11일이나 되기 때문에 급여가 불규칙적으로 입금되는 사람이 이용에게는 안성맞춤인 통장이 아닐까 합니다.

 

 

더보기
급여통장 비교 - 기업은행 신급여통장

 

 

 

 

지금까지 월급통장 추천, 급여통장추천에 대해서 글을 썼는데 급여 통장은 이체를 많이 하기 때문에 수수료 면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그러므로 수수료 면제 항목이 많은 통장이 일단 괜찮은 통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MA통장도 급여통장으로 많이 활용을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CMA란? CMA종류와 CMA통장 만들기, CMA금리비교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꼭 보세요!

 

 


재테크방법의 기본은 통장쪼개기부터라고 합니다. 통장쪼개기 아직 안 하신분은 통장쪼개기부터 하세요!
( 관련글. 통장쪼개기 방법 보기 )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혼자서 수립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함께 현재의 재정상태 및 미래에 관한 계획과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재테크 가이드라인을 세우시길 원하는 분들께서는 재무설계를 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온라인으로 신청한 모든 분들에게 재무관리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무설계 계획,관리 상담 및 포트폴리오 100% 무료 제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