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반응형 웹스킨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4.0 설치 후 문제점

Kay~ 2015. 12. 31. 17:33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4.0 설치의 미해결 문제점

 

본 블로그에 티스토리 반응형 웹스킨 마크쿼리 4.0을 설치했습니다.

너무도 마음에 들어서 어떻게 구했는지도 모르는 마크쿼리 4.0을 설치했는데

처음에는 아무 내용도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했던 블로그에서 skin.html, style.css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크쿼리 4.0으로 스킨을 변경한 이후부터 문제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매우중요한 문제 1개와 무시하고 가도 될 문제 2개가 보입니다.

아직까지 오래 사용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또 다른 문제가 생길지는 모르며,

이 문제는 마크쿼리 웹 스킨의 문제가 아니라 제가 잘못사용해서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것은..

저와 같은 문제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같이 해결하고 , 아시는 분이 있다면..

답을 얻기 위함이랄까요? ㅎㅎ 

 

 

마크쿼리 4.0 첫번째 해결해야 할 문제

 

 

 

 

다음 검색결과 썸네일 이미지가 뒤죽박죽으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대표이미지를 선택해줬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검색결과에서는

엉뚱한 썸네일 이미지가 표시가 됩니다.

 

또 포스팅한 글이 검색되기 시작할 즈음 다음 통합검색에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이 되지않고

시간이 꽤나 지난 후에 썸네일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 문제는 마크쿼리 문제라기보다는 Daum 검색 시스템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마크쿼리 4.0 두번째 해결해야 할 문제

 

사이드바 최근글 리스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최근글(default)는 나타나는데..

썸네일 이미지와 같이 나오는 최근글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썸네일이 표시되고 안되고는 그 다음 문제입니다.

리스트가 나타나지 않으니 확인할 길이 없죠!

 

 

 

 

마크쿼리 4.0 세번째 해결해야 할 문제

 

상단 배너 이미지가 노출이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로딩속도가 느려서 에니메이션 부분을 주석처리하긴 했지만..

주석처리한 테스트 블로그에는 이상없이 배너가 노출이 되면서 느린 로딩속도를 해결했는데 ..

이 블로그에서는 배너 노출이 되지 않네요!

 

이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ㅎ

하위버전으로 재설치를 해야 할까요?

 

썸네일 이미지가 다음검색에서 뒤죽박죽 나오는 문제때문에 오전 시간을 다 보냈네요!

 

 

 


 

+ 추가

 

이 글도 같은 현상이네요!

 

- 통합검색 결과에는 썸네일 이미지 노출이 안되고..

 

- 블로그 영역에서 보면 썸네일 이미지 노출이 되고..

 

- 대표 이미지는 가장 안 좋은 이미지로 등록되었네요!

 

 

등록된 이미지를 보니 .. 파일명이 가나다순으로 했을떄

가장 뒤에 나타나는 이름으로 썸네일 이미지가 등록되는것은 아닌지..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