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블로그 시작 & 환경설정

초대장 확인과 초대장 받는 시기

Kay~ 2008. 11. 19. 06:30

초대장 확인과 초대장 받는 시기

초대장을 받아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나도 다른 사람을 초대하고 싶을 때가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초대장은 몇장인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또 티스토리에서는 초대장을 어떤 블로거에 배포하는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항상 궁금하다.

 

내가가진 초대장 확인방법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메뉴에서 환경설정-초대관리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위그림참조) 확인가능하다. 바로 초대장 보내기 옆 괄호안에 00장 하고 적혀 있다. 쉽게 찾을 수 있는데도 의외로 잘 안보인다는...ㅎ

초대장 보내기(12장) <-- 이렇게

초대장을 보내고 싶을때 받는사람에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를 적고 초대말을 적은다음(안적으면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내용으로 보내짐) 초대를 누르면 됩니다.

또 우측 그림처럼 관리페이지의 센터화면에서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센터화면 좌측에 보면 오른쪽 그림처럼 보이는데 아래쪽에 초대하기라고 있는도 괄호안의 숫자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초대장 갯수입니다.
이곳에서도 이메일 주소만 적고 초대누르면 바로 초대할 수가 있답니다.

초대하기(12)

나는 언제 초대장을 받을 수 있을까?

초대장은 보통 매달 중순쯤에 보내주게 된다. 보통 초대장 보내기 전에 막 가입한 사람의 경우 2장을 보내주고 이후부터는 블로깅 활동을 열심히 하면 매달 10장씩 보내주게 된다.

그런데 열심히 블로깅 활동을 해도 그 다음달에 초대장을 보내주지 않는 경우가 있다.
바로 초대장을 사용하지 않고 보물인양 소중하게 보관하고 있는경우이다. 
어느달엔가 초대장 배포할 시간이 없어서 배포하지 않고 쌓아뒀는데 그 다음달에는 초대장을 주지 않는것이었다. 분명히 공지사항에는 배포했다는 공지가 떴는데 말이다. ^^
알고 보니 초대장 소진을 하지 않아서 보내주지 않았던것이다. 그러니 쌓아둔다고 불어나거나 이자가 붙는것이 아니니 많은 사람들에게 배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