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블로그 시작 & 환경설정

블로그 포스트별 조회수 보기 (품바설치)

Kay~ 2008. 11. 19. 18:17

블로그 포스트별 조회수 보기

블로그의 전체 방문자는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 블로그 포스트별로 몇명이 봤는지를 알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포스트별 조회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전에 올린 믹시를 이용해도 확인할 수가 있지만 지금 소개하려고 하는 품바(붐바)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믹시관련글:내글을 알리자1 - 블로그 조회수 확인이 가능한 믹시(Mixsh) )

품바는 무료 서비스로서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그때부터 자기가 올린 글을 몇명이 읽었는지 포스트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품바를 설치하면 위의 그림처럼 블로거에 필요한 여러가지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예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 마지막 부분에 B8 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해당글을 읽은 사람의 수를 나타낸다. 이 부분은 카운트가 올라가면서 색이 바뀌게 되는데 별 의미는 없다.

블로그에 올린 각각의 글(포스트)별로 조회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품바를 설치해보자!

품바설치하는 방법은 원 블로그인 비앤아이에 설명이 되어 있으므로 그곳을 참고하기 바란다.

품바설치하는 방법보기

서비스종료. 참 괜찮은 서비스였는데 서버지원의 종료로 서비스도 2009년 1월1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각각의 글에 대한 조회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내글을 알리자1 - 블로그 조회수 확인이 가능한 믹시(Mixsh)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