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초/블로그 시작 & 환경설정

메타블로그에 등록이 되지 않고 rss 주소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Kay~ 2008. 12. 5. 23:05

메타블로그 등록시 rss 주소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여러가지 모양의 rss feed 버튼

일전에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으로 메타블로그 등록에 대해서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발행된 글이 없는경우 rss주소 오류메시지가 발생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올블로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발행된글이 없으면 블로그 등록 마지막 과정에서 등록이 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만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에 올린글을 외부로 내보기위한 기본적인 환경설정과 발행을 해야 합니다.

내 블로그에 발행된 글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먼저 블로그에 발행된 글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로 합니다. 발행된 글 즉 외부로 내보내는 글은 자기 블로그의 rss 주소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블로그의 사이드바 아래나 블로그화면 하단에 보면 위의 그림에서 보는것처럼 RSS 피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RSS 피드를 볼 수가 있으며 열려진 창에 블로그에 올린 글이 보인다면 발행된 글이 있는 것이고, 올려진 글이 하나도 나타나지 않으면 발행된 글이 없는것입니다. (rss 버튼이 안 보이는 경우 rss 주소를 직접입력해서 확인해야 하며, 티스토리의 경우는 블로그주소뒤에/rss를 붙이면 발행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rss 피드 버튼을 눌러서 확인한 발행글

위 그림처럼 원으로 표시된부분처럼 블로그에 발행된 글이 나오면 외부로 발행할 수 있는 글이 있는것입니다.

블로그 발행관련 환경설정

티스토리에는 블로그 발행관련하여 환경설정을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메뉴중 [환경설정-기타설정]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블로그 공개정책이 나옵니다.

  • 공개글: 글저장시시 공개설정을 공개(아래 블로그 글 발행참조)만 해도 글이 RSS글로 발행이 됨
  • 발행글: 글 저장시 공개설정을 발행으로 선택해야만 RSS글로 발행이 됨

저의 경우는 RSS 공개정책을 공개글로 설정을 했습니다.

블로그 글 발행

블로그에서 글을 모두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태그를 입력하고 공개설정을 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공개나 발행을 하므로 해서 블로그 글이 외부로 발행이 됩니다.

이제 블로그 환경설정도 다 하고 발행과 공개에 대해서 구분이 될것이므로 적절하게 사용을 하면 됩니다. 발행된 글이 없다면 기존의 글을 발행한 다음에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공개정책에서 "공개"로 해놨기 때문에 공개설정시 공개를 선택했을때나 발행을 선택했을때 모두 RSS 피드를 내보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