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제대로 알기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1,2,3 탄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1,2,3 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이 애드센스 공식 한국블로그에 올라왔네요!
총 3부로 구성된 이 동영상은 코믹성이 부여된 편하게 보면서 최적화를 알려주고 있네요!
그럼 간단하게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해서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란?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작업을 말합니다.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1탄 - 실적이 좋은 광고 사이즈



큰게 좋은 것이여!

작은광고보다 큰 광고가 더 좋을때가 있다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관련 동영상입니다.

 

<한국 애드센스팀에서 추천하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

  • 300 x 250 중간 직사각형
  • 728 x 90   리더보드
  • 160 x 600 스카이스크래퍼

원문글 http://adsense-ko.blogspot.com/2008/11/1.html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2탄 - 광고 디자인



외모도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사이트 디자인과 어울리게 설정하는 것이 수익을 향상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디자인 컬러와 동떨어진 컬러보다 서로 어울리는 광고를 설정하라는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치 및 조화로운 컬러 설정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3탄 - 광고배치



3탄에서는 블로그에 방문했을때 마우스로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눈에 보이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해야 수익이 향상된다는 내용입니다. 100% 옳다고 말할 수 없으나 통계치의 결과입니다.

<수익향상에 최적화한 광고배치>

  • 페이지의 상단부분 (방문자가 스크롤을 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부분)
  • 기사의 하단 부분
  • 콘텐츠의 중심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