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제대로 알기

구글애드센스와 다중블로그 운영

Kay~ 2008. 12. 1. 18:18

구글애드센스와 다중블로그 운영

단도직입적으로 얘기 해서 블로그를 한개 더 운영하려고 하는데 그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나요? 라는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정답은 "Yes" 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계정(ID)을 두개이상 받을 수 있나요?

정답은 "No"입니다.

무엇이 다를까요?

 

이 블로그의 메인블로그인 비앤아이에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달기"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린적 있지만 좀더 쉽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한사람에 한개만 가능

구글에서는 회원구분을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로 구분을 합니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광고 승인은 한사람에게 한번만 해줍니다. 

즉 2개의 계정(2개의 광고승인)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어떻게 하여 2개의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얻어냈다고 해도 발각되면 2개의 계정 모두 정지될 수 있습니다. 굳이 2개를 만들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봅니다.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삽입 가능

그렇다면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어떻게 다 삽입할 수 있을까요?
굳이 2개의 계정이 필요하지 않는 것은 하나의 계정으로 만든 동일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여러개의 블로그에 삽입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애드센스 도움말 중 일부입니다.

구글 홈페이지의 애드센스 도움말

위의 내용중 사이트는 홈페이지, 블로그등 구글 애드센스광고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모든 사이트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구글애드센스 계정만 있다면 여러개의 블로그, 여러개의 홈페이지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어느 블로그, 어떤 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구분을 위하여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아래 내용하고  혼동하여 두개이상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광고 삽입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나 이해를 잘못한 까닭입니다.

구글홈페이지 애드센스 도움말

기타 구글애드센스의 프로그램정책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은 여러개의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달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