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제대로 알기

자갸! 광고가 좌측에 4개만 나오는데..

Kay~ 2008. 12. 2. 20:30

자갸! 광고가 좌측에 4개만 나오는데..

언젠가 부터 아내와의 대화속에 블로그관련 얘기가 많이 등장을 합니다.
이런 대화도 대화가 없는 부부보다야 훨씬 낳겠죠?
아내는 블로그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아내와 친한 언니가 블로그를 시작했나봅니다.
블로그에 대해서 자꾸 이것 저것 물어봅니다.
아니 사실은 저 모르게 아는 언니를 도와주기 위하여 저에겐 잘 묻지를 않습니다.
그러다가 시간만 낭비하고 속이 터질정도로 답답할때 그때서야 묻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말했습니다.
자기 블로그는 안하고 남만도와준다고 뭐라 안할테니까 혼자 끙끙 앓지 말고 나한테 물어보라고요!

점심을 먹고 들어와서 잠시 메신저를 통하여 대화한 내용입니다.

아내 님의 말 :(거만) 광고 달았당~ (<- 아는 언니 광고 달아줬다는 말입니다.)
아내 님의 말 :아 근데 맘에 안들어서 수정 하려고 하는데...
아내 님의 말 :자갸 광고가 좌측에 4개만 나오는데 우측에도 4개 더 나오려고 하는데 저건 어디서 수정 하는거야.

Kay~ 님의 말 :코드를 한번 더 복사해줘. 같은것으로

여기까지는 질문이 하나인줄 알았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본문에 삽입했는데 위 그림처럼 한쪽만 나와서 보기 안 좋으니까 오른쪽에도 나타나게 하고 싶다는 말로만 이해했습니다.

아내 님의 말 :음 ,,그럼 그 복사한거 넣었던 자리에 다시 넣어?
아내 님의 말 :수정한거

Kay~ 님의 말 :엉..소스를 연달아서 두번 붙여넣으면 되

아내 님의 말 :구럼 수정한 부분은 어디서 고치나
아내 님의 말 :코드서 찾아서 수정해야 하잖아 (뭔말인지 이해 안감)

Kay~ 님의 말 :수정한 부분? 그게 모야?
Kay~ 님의 말 :skin.html에 광고코드 있잖아

아내 님의 말 :광고 테두리 있었던거 맘에 안들어서 테두리 없애거 광고 색도 다시 수정 해쏘

Kay~ 님의 말 :아..
Kay~ 님의 말 :새로 만든게 아니고 수정했다는 거지?

이제서야 질문이 두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광고배치와 광고 수정했을때 적용방법을 묻고 있다는 것을...

아내 님의 말 :응

Kay~ 님의 말 :그럼 한 10분 지나면 자동으로 수정된게 반영이 되

아내 님의 말 :구럼 먼저거 삭제하고 수정한거 넣나?
아내 님의 말 :아

Kay~ 님의 말 :ㅎㅎㅎ

아내 님의 말 : 내가 갱구씨보다 나은거 같다....ㅋㅋㅋㅋ엉... (갱구는 Kay의 친구입니다. 가명처리함. )

Kay~ 님의 말 :왜?

아내 님의 말 :초보 블로그 가서 완전정복하고 왔지렁.

Kay~ 님의 말 :오호~ 그래?

아내 님의 말 :완전은 아니고 불완전.....ㅎㅎㅎ

Kay~ 님의 말 :이해가 가?

아내 님의 말 :쪼끔.....ㅋㅋㅋㅋ

Kay~ 님의 말 :ㅎㅎㅎ 다 가야 하는디

아내 님의 말 :그거하고 애드센스팁하고 같이 반복해서 봤거덩

Kay~ 님의 말 :엉

아내 님의 말 :우헤헤헤.....쫌 잇으면 내꺼 이쁘게 만들어야 하는데...

Kay~ 님의 말 :ㅋㅋ 자기꺼 만들라고?

아내 님의 말 :어. 거다 자기 흉보는거루 도배 하려거

Kay~ 님의 말 :하하..그래 잘해봐! 내가 댓글 달아줄께

아내 님의 말 :푸우~~~~

정리를 해보면

첫째. 블로그 상단에 같은 광고가 두번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답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연이어서 두번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는 말씀.

방법을 보시려면  여기 => [애드센스 제대로 알기] - 애드센스 가로로 2개달기 를 참조하세요!


둘째. 이미 만들어서 적용된 광고 수정(색이나 테두리등)을 한경우에는 어떻게 블로그에 적용을 시키는가 입니다. 
정답은 광고 수정을 하게 되면 10분정도 지난뒤에 자동으로 블로그에 적용된다 입니다.

아내는 블로그깅 할 시간도 없고 또 블로그 운영을 잘 할 자신이 없는지 운영도 안하고 빼기만 하더니 주변에 아는 사람들이 블로깅을 하고 아는 언니를 도와주다 보니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모양입니다.
내 흉보는 포스팅만 한다는데.. 어떤 내용이 올라올지 저마저도 매우 궁금하군요. ^^